posted by 꼬마신발 2023. 10. 27. 17:54

안녕하세요~
오늘 갑자기 날이 추워졌는데 다들
복장을 잘 준비하셨나요!
전 겨울옷은 꺼냈지만.. 오늘 이렇게 추울지모르고
너무 얇게 입고왔네요ㅠㅠ!!
오늘은 100만원 컴퓨터 영상편집용 플셋맞추기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에 100만원 컴퓨터 치면 여러 포스팅이 나오는걸로 압니다
중고 pc관련 글도 있고 제품 홍보묭 글도 있는데
전 그런거 말고 순수한 후기를 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영상 편집용 pc를 한대 맞추려고하는데
예산이 넉넉치 않기 때문이죠..

 


롤이나 저사양 게임도 돌아갔으면 좋겠고
대용량 영상작업할때 속도도 빨랐으면 좋겠습니다
인코딩 시간 느린것만큼 마음아픈 일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원하는 스펙은 딱 영상작업 빠르고
롤이랑 저사양게임이 가능한 정도였습니다.

 



역시 제가 원하는것과 딱 맞춘 리뷰를 찾기는
쉽지 않더라구요 100만원 컴퓨터보다 비용이 많이 오버되던가
아니면 뭔가 하나씩 저의 니즈와 맞지 않는것들이 껴있었습니다.
그렇게 찾고찾아 해매던중 제가 원하는 정보만 쏙쏙
리뷰해논 유튜브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영상편집용 가성비 조립pc를 만드는데
협찬 일절없이 심지어 조립하는법을 A TO Z까지 알려주는 영상입니다!
이 영상도 애초에 100만원 가성비 컴퓨터를 만든다고 써져있어서
예산도 제가 생각했던것과 딱 부합했습니다.
구매제품 뿐만아니라 조립방법까지 설명해주니 1석 2조가 아니겠습니까?

 



저는 기본 스팩은 어느정도 볼 줄 아는데
조립하는법을 몰라서 항상 기사님을 불렀었습니다.
수리가 아니기때문에 혼자서 충분히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선이 많다보니.. 여간 헷갈리는게 아니더라구요
근데 이 제품들 다 똑같이 구매하면 이 영상만 보고 혼자 조립할 수 있을꺼라 생각하니
굉장히 설레였습니다.

 


그럼 우선 이분께서 구매한 제품 리스트를 살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CPU : 레이젠 라파엘 7900X
RAM : 삼성 DDR5-5600 16GB*2
메인보드 : GIGABYTE A620M GAMING X 
저장매체 : INTEL 솔리다임 670P 1TB (SSD)
파워서플라이 :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600W 
쿨링팬 : 이엠텍 레드빗 360
케이스 : 마이크로닉스 GL1 모타
이 이분께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여기서 더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좀더 업그레이드 버전을 사면 되는데
저는 이대로 구매해도 되겠다 싶었습니다.
그레픽도 고사양을 요구하는 작업을 하는건 아니라서
저에게도 딱 적절한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가 있습니다.
모니터 스피커 등등 부가장비는 다 있어서 딱 본체에만
100만원정도 써야지 생각했던거라..
기사님도 따로 안불러도 되면 도대체 이 재료들을
어떻게 연결하면 되는것인가에 집중하면서 봤습니다.

 


우선 cpu장착을 시작으로 메인보드 구성하는 방법을 보여주시는데
저는 cpu장착을 이렇게 하는구나..를 처음 알았습니다. 
메인보드도 사면 다 달려오는건줄 알았는데
하나하나 메인보드에 장착해서 구성해야 하는거였더라구요..ㅎㅎ
CPU부터 시작해서 M.2 SSD 등등을 차근차근 연결하면서 구성하는 겁니다!

 


메인보드구성만 했다고 끝나는게 아니자나여!
본체에 다른 부품들을 어떻게 연결하는지도 중요합니다
이영상은 모든과정을 확실히 알려주기 때문에 이영상 자체를 배속을 늦춰서 보면서
동일하게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리뷰 유튜브 영상이 신뢰가 갔던 이유는
영상 마지막쯤에 구매한 영수증 캡쳐본이나오고
다시한번 이건 어떤 특정제품을 홍보하기 위함이 아닌
내돈내산이라는걸 강조하는 부분이였습니다 제가 100만원 컴퓨터를 조립해야지 마음먹고
여러 리뷰를 보면서 생각한건 광고 글도 좋지만
순수한 소비자 입장에서 리뷰한 글을 위주로 보자였습니다
아무래도 광고글은 유용은 하지만 어느부분에 치우쳐서 리뷰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면에서 이영상은 철저하게 중립성을 유지해서 신뢰가 갔습니다.
100만원 컴퓨터를 조립 완료한 이후 영상 마지막쯤 가면
인코딩 시간 비교랑 이거 저거 성능을 비교하는 후기가 나옵니다
확실한 시간단축이 되는게 보이더라구요!
저도 바로 장바구니에 모든 제품들을 하나하나 담았습니다

 


배송이 오면 한가닥한가닥
영상 보면서 따라해서 완변한 데스크톱을 조립할 것입니다
고성능 고사양 데스크톱을 희망하신다면 오늘 이 포스팅이
도움이 안될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가성비
영상편집용 pc를 찾으신다면 저와 같이 이영상속 제품들을
구매해서 맞춰보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긴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주에는 더 유용한 it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