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꼬마신발 2020. 2. 7. 16:15

안녕하세요 꼼신이에요^____ _^ 저만 느끼는 걸까요? 요즘 시간이 너무 빨리가요. 누가 잡고있어줬으면 좋겠어요. 2020년이 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월.... 이제 곧 있으면 봄이오고~.~ 너무 추워서 빨리 봄이와서 따뜻해 졌으면 좋겠어요. 그럼 또 다이어트땜씨 하루하루가 스트레스일꺼같아요. 옷이 얇아지면 아무래도 겨울에 감추고 다녔던 살들이 기지개를 펼 시간이자나요 (。・∀・)ノ 지금부터라도 얼른 준비해야겠어요 홍홍홍😑

스마트폰, 이제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것 중 하나가 되어버렸죠. 항상 가지고 다니는 이 기기엔 정말 중요한 데이터들이 많이 들어있을텐데요. 연락처, 사진, 동영상, 녹음파일 등등 요즘은 뭐든 중요한 자료는 우리가 가장 쉽게, 바로 열어볼수있도록 스마트폰에 많이들 저장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기기마다 저장공간이 있기때문에 너무 많은 데이터들이 저장되다보면 용량이 부족해 한번씩 정리하게 마련이에요. 이 순간 실수로 삭제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삭제한 사진 복구에 대해 알아볼께요~ 갤럭시 노트5 외 아이폰 전기종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버전 7.0이하의 경우 단순 삭제 사진 복구 진행여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해봐요^........^

스마트폰의 경우 삭제된 데이터의 복구율이 그렇게 높은편은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삭제되고 오랜시간 경과되셨다면 복구율은 현저히 떨어져요. 그 와 반대로 삭제가 되고 바로 복구의뢰를 해주신다면 복구율은 높아지게되겠죠. 복구율을 높여주는 아주 좋은 방법은 삭제가 된 후 전원을 꺼두시는게 가장 좋아요. 하지만 불가피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셔야 한다면 데이터나 와이파이는 꺼두시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유는,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할 경우 새로운 데이터는 생성되고 자동저장되므로 데이터가 덮여씌워져 확률이 낮아지는거에요. 

스마트폰의 데이터복구 경우 복구를 진행하기 위해선 안드로이드버전 확인이 필요해요. 안드로이드 7.0이하 버전만 진행이가능하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해야하는 이유는 복구를 하기위해선 가장 기본적으로 루팅을 해야해요. 루팅이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최고권한 계정을 획득하는거에요. 쉽게말해 핸드폰 내부에 관리자 권한을 얻는것이라고 보시면 되요. 하지만 최신버전은 보안등급이 높아서 루팅 작업이 되지 않아 작업진행이 어려워요. 하지만 고장, 파손폰의 경우 전기종 가능하시다는점 기억해두세요. 

복구방법은 기기를 전체 스캔한 뒤 삭제된 영역에 남아있는 데이터를 추출하게 되요. 삭제된 데이터 추출여부는 작업을 진행해보기전 결과를 미리 예측할수 없어요. 최근 데이터가 추출되거나, 아주 오래된 데이터가 추출되거나 아무런 데이터도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같은 기기에 같은 증상이라 하더라도 데이터 충돌이나 기기내부상태에 따라 데이터 복구확률은 달라져요.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100% 된다고 안내해드리기가 어려워요. 그만큼 복구라는 작업은 한치앞을 내다볼수가 없어요.

갤럭시 노트5 외 단순 삭제로 복구 진행을 맡겨주실 경우 복구작업 기간은 1~2일 정도 소요되요. 고장이나 파손폰 침수폰 등은 3~4일 정도 소요되요. 기기에 따라서 소요시간이 더 길어질수도 있어요. 단순히 삭제한 데이터 복구 라면 기기로 데이터 접근 후 추출하지만 고장이나 파손폰처럼 기기손상폰의 경우 내부작업이 들어갈수도있어요. 기기손상폰의 경우 서비스센터를 먼저 방문하실 경우 부품교체나 부품수리등의 서비스로 데이터 복구확률이 낮아지거나 데이터가 없어질수도있어요. 

복구 진행후 데이터가 추출되면 이미지는 원본 파일로 추출되요. 연락처, 문자, 카카오톡 등은 문서형식으로 추출되기때문에 기기에 다시 넣을수는 없어요. 맡겨주실때 저장매체와 함께 맡겨주셔야 백업을 진행 해드리고있어요. 용량이 크지않다면 압축 후 이메일로 보내드리기도해요. 

갤럭시 노트5 외 모든기종 삭제한 데이터가 있어서 복구가 필요하다면 혼자 망설이지마시고 연락주세요. 저장되어있는 데이터들이 소중하다면 확률이 낮다고해도 수리 받기 전 복구진행은 해보는게 좋을거같아요. 복구업체 선정하실때는 복구 전문업체인지 전문적인 엔지니어분이 계시는지 확인후 엔지니어분과 직접 상담해서 이런 사례들을 많이 접해보고 지식이 많은 엔지니어분께 맡기는게 좋겠죠? 갤럭시 노트5 삭제한 사진 복구 가능할까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연락주세용^^ 앞으로는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백업을 해놓는 방법도 중요하겠죠?